많은 사람이 엔진 오일을 선택할 때 합성 유지와 유니 유지와 같은 많은 말을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엔진 오일은 다양한 첨가제를 기유예 혼합하여 만들어집니다. 기유인 기류의 비율이 엔진 오일의 비율에서 소량으로 들어가는 첨가제보다 훨씬 높으므로 기류의 유형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성능이 다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합성유니 또는 미네랄 유니 하고 부르는 것은 이런 종류의 엔진 기름 베이스 기름입니다.
미네랄 기름 (1~2 급)
API 분류 기준의 제1 및 제2등급에 속하는 기율로서, 벙커 C 기름 및 아스팔트로부터의 기름이 원유 정제 공정에 사용된다. 기름은 아스팔트에서 직접 추출되어 원유 잔류물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고급스럽지 않지만 낮은 기름입니다. 미네랄 기름은 분자 구조로 인해 불순물이 많고 구조가 불완전하므로 엔진과 같은 고온 및 고압 환경에서 분자 구조가 쉽게 파괴됩니다. 따라서 미네랄 기름으로 제조된 엔진 오일은 점도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많고 수명이 짧다. 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미네랄 기름에 기초한 엔진 오일은 현재 많이 사용되지 않는다.
SHIV (클래스 3)
SHIV는 API 분류 기준으로 세 번째 그룹에 속하는 기우입니다. SHIV를 기율로 사용하는 엔진 오일에서 종종 합성 기름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 한 미네랄 기름을 정제하여 만든 베이스 기름입니다. 실제로 SHIV 기율로 만든 엔진 오일을 합성 닷새이라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란이 많았습니다. Castrol은 SHIV 기반 엔진 오일을 합성 기름으로 광고한 것에 대해 Mobil에 의해 고소되었지만 Ca stroll 이이 기면서 논란이 끝났습니다. 오늘날 SHIV 베이스 닷새로 만든 엔진 오일을 합성 기름이라고 합니다.
SHIV 이유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최근 몇 년간 가장 널리 사용되는 기우입니다. APO와 비슷한 성능을 나타내기 때문에 나중에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논의될 것입니다. UNIV, SHIV 및 SHIV +와 같은 용어는 SHIV 베이스 기름을 기반으로 약간 개선된 성능을 나타내는 베이스 기름에 첨부된 마케팅 용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APO (레벨 4)
SHIV를 합성 기름 또는 APO 베이스 닷새 중 어느 것으로 부를지는 오래된 주장 중 하나입니다. APO는 기본적으로 고도로 정제된 미네랄 기름으로 만들어진 SHIV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APO는 원유 정제에서 나온 비교적 비싼 나프타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API 분류 자는 네 번째 그룹에 속합니다. 기본적으로 SHIV보다 높은 점도 지수, 우수한 저온 유동성 및 높은 내산화성과 같은 기본 성능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SHIV 베이스 기름의 개발로 인해 100% APO 베이스 기름을 사용하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APO 베이스 기름을 사용하여 시장에 광고되는 대부분의 엔진 오일은 대부분 SHIV와 올바른 비율로 혼합됩니다.
에스터 (5학년)
API 그룹 5에 속하는 베이스 기름으로, 에스터 복합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합성 기름입니다. 보시다시피 가장 높은 수준의 다섯 그룹에 속하면 가장 비싸고 가장 진보된 기우입니다. 첨가제 용해성, 윤활선 및 청결성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단점은 수명이 길지 않다는 것입니다. 100 % 에스터 기율로 만든 엔진 오일은 포뮬러 경주를 제외하고 거의 발견되지 않으며 대부분 프리미엄 엔진 오일로 APO와 혼합됩니다.
이처럼, 합성 닷새이라 불리는 엔진 오일은 기류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분류될 수 있다. 100 % 합성 기름이라는 일반적인 광고 문안을 볼 필요는 없지만 베이스 기름의 구성을 자세히 살펴 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네랄 기름 과 SHIV의 혼합물로 만든 제품을 반합성 기름이라고 합니다. APO 베이스 기름으로 광고되는 고가의 제품조차도 성분을 볼 때 대부분의 SHIV 및 약간 첨가된 APO 베이스 기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합성 기름은 같은 합성 기름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엔진 오일을 차지하는 기류의 종류에 관심이 있다면 더 저렴하고 더 나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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